출처 :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_YWqlODLugI&list=PL4SIC1d_ab-Y-bBKojxhtFWwNpawMM1h5&index=17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// 컨트롤 시프트 u : 대문자로 변경하는 단축키
struct StructData
{
// 클래스와 비슷한데 안되는 것이 있다.
// 리터럴 초기화가 안된다 int a = 0;
// = 100 안된다.
// = 0이 기본이다.
public int a;
public int b;
public void Func()
{
a = 100;
b = 100;
}
}
namespace _21Struct
{
class Program
{
static void Test(StructData _Data)
{
_Data.a = 1000;
}
static void TestNumber(int _Number)
{
_Number = 1000;
}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int Number = 100;
StructData NewData = new StructData();
// 이게 될텐데? 왜 안되지?
// 안되면 아 정말... 이런 것도 안되게 하고.
// 무언가를 만들어 내서 판매
NewData.a = 10;
NewData.b = 10;
// 참조형과 갑형이 있다.
// 클래스를 객체화하면 그건 참조형
Test(NewData);
int TestNewNumber = 100;
TestNumber(TestNewNumber);
}
}
}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// 기본 자료형 -> 이미 있다.
//
// 사용자 정의 자료형중 하나
// class 참조형 사용자 정의
// struct 값형 사용자 정의
// enum 값형 사용자 정의
// 다른 언어에서는 정수형 상수라고 하는데 C#에서는 아니다.
// 보통 어떤 상태를 표현하는 것 중
// 나만의 것을 가지고 싶을 때 사용한다.
// 열거형이라고 불리며 사용법
// 명찰에 가까운 값
enum ITEMTYPE
{
EQUIP,
POTION,
QUEST,
NONESELECT
}
// 일일이
class Item
{
// 아이템 타입
public ITEMTYPE itemType = ITEMTYPE.NONESELECT;
public void PotionTypeSetting()
{
itemType = ITEMTYPE.POTION;
}
}
namespace _22Enum
{
class Program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Item NewItem = new Item();
NewItem.itemType = ITEMTYPE.POTION;
NewItem.PotionTypeSetting();
// 값형이고.
// int라고 생각해도 된다.
// 사용 방법 제외하고는 그냥 int라고
Console.WriteLine(ITEMTYPE.POTION);
// 값형이면서 사용자 정의 자료형
ITEMTYPE Type = ITEMTYPE.POTION;
switch (Type)
{
case ITEMTYPE.EQUIP:
break;
case ITEMTYPE.POTION:
break;
case ITEMTYPE.QUEST:
break;
case ITEMTYPE.NONESELECT:
break;
default:
break;
}
}
}
}
'C# 개인 공부 기록용 > 어소트락 게임아카데미 - C# 무료강의[2019] 총48강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# 강의 21화]생성자 (0) | 2022.10.14 |
---|---|
[C# 강의 20화]상속 기초 (0) | 2022.10.14 |
[C# 강의 15화] !중요! this 레퍼런스 (0) | 2022.07.05 |
[C# 강의 13화, 14화] !중요! 맴버함수의 기본개념 , static 함수 & static class (0) | 2022.07.04 |
[C# 강의 12화] !중요! 레퍼런스의 메모리 구조 및 처리 개념 (0) | 2022.07.0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