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C# 개인 공부 기록용/어소트락 게임아카데미 - C# 무료강의[2019] 총48강

[C# 강의 21화]생성자

출처 :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bh_-kWCvK4w&list=PL4SIC1d_ab-Y-bBKojxhtFWwNpawMM1h5&index=21
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

// 생성자의 호출 순서는 누가 먼저 만들어질까?
// -> FightUnit
class FightUnit
{
    protected int AT;
    protected string Name;

    public FightUnit()
    {
        int a = 0;
    }
}

class Player :FightUnit
{
    // 생성자라고 합니다.
    // 특징
    // 리턴값이 없어요.
    // 생성자란
    // 만들어질 때 한 번 실행 되어주는 함수.
    
    // 눈에 보이지 않지만 만들지 않아도 이 함수는 만들어진다.
    // 무조건 자신의 클래스의 메모리를 리턴해주는 함수이다.
    public Player()
    {
        // Player에 AT가 있다.
        // 먼저 만들어졌으니까 있는 것!
        // 생성자는 메모리가 만들어질 때 호출되는 아이
        AT = 100;

        int a = 0;
    }
}

class Monster : FightUnit
{
    // 인자값을 만들어 줄 수도 있다.
    public Monster(string _Name)
    {
        Name = _Name;
    }
}

namespace ClassConstructer
{
    class Program
    {
       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        {
            // 의미가 있다.
            Player NewPlayer = new Player();

            Monster NewMonster = new Monster("오크");
        }
    }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