출처 :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CaABIlSvlJw&list=PL4SIC1d_ab-Y-bBKojxhtFWwNpawMM1h5&index=24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class Player
{
// 보통 어떤 멤버변수가 이런 타겟이다.
int AT = 10;
public int HP = 20;
static int m_StaticValue = 100;
public static int StaticValue
{
get
{
return m_StaticValue;
}
set
{
int a = value;
}
}
// 자료형을 선언했다면 이는 int와 관련된 함수라고
// 명시하는 것.
public int proAT
{
// 프로퍼티의 GET함수는 무조건 int를
// 리턴한다고 보고
get
{
if (999 < AT)
{
Console.WriteLine("최대 수정치를 넘겼습니다.");
while (true)
{
Console.ReadKey();
}
}
return AT;
}
//무조건 int하나가 들어온다고 생각한다.
// 그런 외부 값들을 프로퍼티에서는
// value라고 기호로 정의해 놨다.
set
{
AT = value;
}
}
// 컨트롤 스페이스 = 자동완성
public int GetAT()
{
if (999 < AT)
{
Console.WriteLine("최대 수정치를 넘겼습니다.");
while (true)
{
Console.ReadKey();
}
}
return AT;
}
public void SetAt(int _Value)
{
if (999 < _Value)
{
Console.WriteLine("최대 수정치를 넘겼습니다.");
while (true)
{
Console.ReadKey();
}
}
AT = _Value;
}
}
namespace _26_Property
{
class Program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Player NewPlayer = new Player();
Player.StaticValue = 200;
NewPlayer.HP = 80;
NewPlayer.proAT = 100;
int PlayerAT = NewPlayer.proAT;
// NewPlayer.SetAt(999999);
}
}
}
'C# 개인 공부 기록용 > 어소트락 게임아카데미 - C# 무료강의[2019] 총48강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# 강의 27화]partial (0) | 2022.10.25 |
---|---|
[C# 강의 26화]클래스별 파일 분리 (0) | 2022.10.25 |
[C# 강의 23화]string 기본자료형 기초 (0) | 2022.10.25 |
[C# 강의 21화]생성자 (0) | 2022.10.14 |
[C# 강의 20화]상속 기초 (0) | 2022.10.1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