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C# 강의 2화] 다중 프로젝트 & using 개념설명
출처 :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veAAkwHQnfg&list=PL4SIC1d_ab-Y-bBKojxhtFWwNpawMM1h5&index=2
using
using System;
// C# 사용 시 기본적으로 필요한 class들을 담고있는 System namespace를 사용하겠다는 의미 (JAVA의 import 역할)
[C# 강의 3화] CLASS 기초
출처 :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ivYyzsHujqY&list=PL4SIC1d_ab-Y-bBKojxhtFWwNpawMM1h5&index=3
class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// C# = 객체 지향 언어
// ex) RPG 게임 요소
// 직업
// 레벨
// 스킬
// 체력
// 마나
// 퀘스트
// 몬스터
// 무기
// 객체 지향은 저 목록중에서 적절히 묶어서 클래스화라는 것을 시킨다.
// 그걸 표현하는 것이 클래스이다.
// ex) 플레이어
class Player
{
}
// ex) 펫
class Pet
{
}
// ex) 몬스터
class Monster
{
}
// 객체 지향 = 내가 표현하고 싶은 것을 클래스로 만들어서 그 클래스로 객체를 만드는 프로그래밍이다.
// if 닭 = class
//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 -> 닭이 먼저!
// class = 내가 생각한 개념이 내 프로그램에서 사용되어 지기 위한 설계도를 의미하게 된다.
// 코딩에서는 무조건 설계도가 먼저이다. 무조건 클래스 먼저 그 다음이 객체.
[C# 강의 4화] namespace 개념설명
출처 :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EhR0g5gBGaA&list=PL4SIC1d_ab-Y-bBKojxhtFWwNpawMM1h5&index=4
namespace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// ex) 프로그래머가 2명이 RPG 게임을 만들기로 했다.
// 몬스터
// 무기
// 아이템
// A프로그래머가 HP포션을 만들기로 했다.
namespace A
{
class /*A.*/ Potion
{
// 플레이어가 사용하면 HP가 회복되는 내용
}
}
// B프로그래머가 MP포션을 만들기로 했다.
class Potion
{
// 플레이어가 사용하면 MP가 회복되는 내용
}
// namespace = 코드 블럭에 이름을 붙여서 구분지어주는 것
// 만약 namespace가 없었다면 class의 이름이 Potion인 것이 2개가 있어서 오류가 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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