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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# 개인 공부 기록용/어소트락 게임아카데미 - C# 무료강의[2019] 총48강

[C# 강의 6화] 맴버변수와 상수 기본 개념

출처 :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dTc_Ty9D_wo&list=PL4SIC1d_ab-Y-bBKojxhtFWwNpawMM1h5&index=6
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
// ex) RPG
// 플레이어가 가질 수 있는 세부적인 내용


// Gold
// 경험치
// 공격력
// 방어력


// 명사로 표현되는 것들은 대부분 멤버변수(field)로 표현된다.


class Player // 개념 : 플레이어가 있다.
{
    //멤버변수(field)
    int Gold = 10; // 개념 : 플레이어는 골드를 가진다.
    int Exp = 1000; // 개념 : 플레이어는 경험치를 가진다.
    int Att = 300; // 개념 : 플레이어는 공격력을 가진다.
    int Def = 100; // 개념 : 플레이어는 방어력을 가진다.
    int Hp = 400; // 개념 : 플레이어는 생명력을 가진다.


    // 세부적인 속성이면서 명사면서 값인 것


    // 멤버변수의 선언은
    // ex) int(자료형) 이름(식별자)

    // 멤버변수는 선언을 함과 동시에 값을 넣을 수 있다.
    // ex) int Hp = 100;


    // * 그림 참조 *
    // 자료형의 의미 ex) int Att
    // 크기 : 4바이트
    // 형태 : 정수
    // 이름 : Att (내가 사용하기 위한 별명)
    // 위치 : 램의 40번지에 4바이트만큼의 공간을 만들고 그 안에 300이라는 값을 채워 넣어라


    // exe 파일을 실행하면
    // 그 프로그램은 램에 올라가게(복사) 된다.
    // * 무언가를 만들기 위해서는 메모리를 지불한다 (공짜가 없다)
}